PLM 베스트 프랙티스 컨퍼런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PLM 베스트 프랙티스 컨퍼런스

현재위치 : HOME > PLM Conference > PLM 컨퍼런스 소개 > 주최자
 

한국산업지능화협회

■ 전화 : 02-808-0828
■ 홈페이지 : www.koiia.or.kr


사단법인 한국산업지능화협회(구 한국스마트제조산업협회)는 2006년 12월 5일 출범한 『PLM 컨소시엄』을 전신으로 하며, 국내 PLM 보급 및 활성화를 목적으로 현대·기아자동차, 삼성전자, LG전자 등 국내 주요 대기업은 물론, 관련 중소제조업체, 정보기술업체, 연구소 및 학계가 참여 하는 기술 교류와 정보교환 장으로서의 역할을 10여년 간 충실히 해 왔습니다.

한국산업지능화협회』는 국가 제조업 혁신 3.0 전략을 통해 우리나라 중소·중견 제조 기업이 글로벌 경쟁력의 기술 수준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주도해 나가는데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활동할 수 있는 단체로 출범하자는데에 회원들의 중지를 모으게 되었고 2015년 8월 28일 산업통상자원부 산하의 사단법인으로 출범하게 되었습니다.
협회는 국내 제조산업의 기술과 역량을 발전시키는 창구로서의 역할을 온전히 수행하기 위해, 기존의 PLM 분야뿐만이 아닌 제품개발, 생산, 유통 및 서비스 단계의 모든 업무에 핵심이 되는 PLM/MES/공장자동화 기술을 포함한 모든 스마트제조 관련 분야까지 그 활동영역을 확대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2020년 7월 한국산업지능화협회로 협회명을 변경하면서 산업지능화 분야까지 사업을 다각화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협회는 회원간의 상호 협력증진을 기반으로 설계 및 제조 원천 기술의 연구, 보급 및 적용을 촉진시키는, 명실상부한 한국의 디지털 혁신을 주도해 나가는 리더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갈 것이며 또한, 모든 회원(사)의 정보 교류와 친목의 장을 제공함으로써 회원사의 권익을 도모함과 동시에 사업영역에 있어서도 뚜렷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원을 해 나갈 것입니다.

 
 

캐드앤그래픽스

■ 전화 : 02-333-6900
■ 홈페이지 : www.cadgraphics.co.kr


월간 CAD&Graphics(캐드앤그래픽스)는 CAD/CAM/CAE/PDM 등 PLM 분야의 월간지와 관련 단행본을 발행하고 있는 전문 잡지사로서 관련 업계에 유일한 매체입니다.

CAD&Graphics는 지난 1993년 12월에 창간된 솔루션 기반의 전문지로, 관련 업계의 도약과 솔루션, 기술 등에 대하여 최신 정보를 소개해 왔습니다. 기계, 건축, 산업디자인 분야의 엔지니어링 솔루션 전문지로 더욱 전문화 되고 특화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한국CDE학회

■ 전화 : 02-501-6862
■ 홈페이지 : www.cde.or.kr


한국CDE학회는 Computational Design and Engineering에 관한 학술과 기술을 발전, 보급, 응용하여 우리나라 산업기술진흥에 공헌하고 있으며, 1995년에 한국CAD/CAM학회로 설립된 이후, 2016년 한국CDE학회로 개명하여 학회의 수용범위를 확장하고 있다.

한국CDE학회는 동계·하계의 학술발표회 및 토론회 및 강습회의 개최하며, SCIE 등재된 영문 국제학술지(JCDE)와 국문논문집 및 학회지를 발행하고 있다. 또한 산업합리화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한 산학연 협동과 연구의 장려 및 연구업적의 심의, 표창 및 포상을 하는 등의 산업기술진흥을 위한 제반 사업의 수행 및 지원을 하고 있다.

PLM 홈페이지 관리캐드앤그래픽스 : 전화: 02-333-6900
팩스: 02-774-6911 / 메일: plm@cadgraphics.co.kr
사업자번호: 237-88-00798   서울시 종로구 세종대로 23길 47
미도파광화문빌딩 607호 (주)이엔지미디어 우)03182

Copyright CAD&Graphics ENGEDIA CO., LTD.   All rights reserved. ADMIN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