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M Best Practice Conference


한국산업지능화협회
PLM2023
에즈웰플러스
CentricSoftware
캐드앤그래픽스블로그
뉴스레터 신청하기
현재위치 : HOME > PLM Conference
 

   
엔비디아 (NVIDIA)  
   
■ 홈페이지 : www.nvidia.co.kr

엔비디아(NVIDIA)는 1993년 설립 이후 가속 컴퓨팅의 선구자로 자리매김했다. 1999년 GPU를 발명해 PC 게임 시장 성장에 핵심적인 역할을 했으며, 컴퓨터 그래픽을 재정의하고, 현대적 인공지능(AI) 시대의 포문을 열었다.

엔비디아는 업계를 재편하는 데이터센터 규모의 제품을 갖춘 풀스택 컴퓨팅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엔비디아의 메타버스와 디지털 트윈 솔루션인 NVIDIA Omniverse는 3D 설계 협업과 확장 가능한 멀티 GPU, 실시간, 실제 데이터 시뮬레이션을 위한 확장성이 뛰어난 플랫폼이다.

Omniverse는 우리가 개인으로서 만들고 개발하는 방식과 팀으로 함께 일하는 방식을 혁신하여 3D 크리에이터, 개발자 및 기업에 더 많은 창의적 가능성과 효율성을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엔비디아 코리아 홈페이지(www.nvidia.co.kr) 및 엔비디아 코리아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씨이랩  
   

■ 전화 : 02-2039-3145

■ 홈페이지
:
https://xiilab.com/

2010년 설립된 씨이랩은 AI 영상분석 전문기업이다.

대용량 영상 데이터의 분석 및 가공, 활용에 특화된 기술을 인정받아 2021년 2월 코스닥에 상장했다.

주요 제품은 ▲AI를 통한 실시간 대규모 영상분석(X-AIVA) ▲AI 학습용 가상 데이터 생성(X-Labeller, X-GEN) ▲GPU 활용 최적화(Uyuni)이다. AI 컴퓨팅 분야의 선도기업인 엔비디아(NVIDIA)의 GPU에 자사 솔루션 ‘우유니(Uyuni)’를 탑재해 판매하는 어플라이언스 사업에서 경쟁력을 확보했다.



   
   
에즈웰플러스  
   

■ 전화 : 02-550-4800

■ 홈페이지 : www.azwell.co.kr


에즈웰플러스는 1995년 설립되었으며 전산 및 정보통신 업종의 B2B 사업 중심의 중견기업으로, Dell, Oracle, NVIDIA 등의 글로벌 IT 벤더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최선의 결과를 도출하여 고객 만족을 실현하는 IT 기업이다.

특히 NVIDIA의 한국 총판으로써 NVIDIA Omniverse 등의 소프트웨어를 통해 기업 고객들이 디지털트윈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고객들은 Omniverse를 통해 물리적으로 정확한 디지털 트윈을 생성하고 3D 디자인 워크플로우 및 그래픽 워크로드를 개선할 수 있으며 실시간 시뮬레이션을 통해 효율적인 팀워크에 집중할 수 있다.




   
   
다쏘시스템코리아  
   
■ 전화 : 02-3270-7800

■ 홈페이지
: www.3ds.com/ko


다쏘시스템은 1981년 설립되었으며 프랑스 파리에 본사를 두고 있는 세계적인 소프트웨어 선도 기업으로, 기업과 사람들에게 지속 가능한 혁신을 지원하는 가상 협업 환경을 제공한다.

자동차, 항공우주, 조선해양, 산업용 장비, 생명과학/헬스 케어등 다양한 산업에 솔루션을 제공 하고 있으며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LG전자, 두산인프라코어, 현대중공업, 한국항공우주산업 (KAI) 등 국내 22,000여 유수 혁신 기업들을 고객사로 보유하고 있다.

다쏘시스템은 “기업이 제품과 자연, 사람이 조화를 이루는 지속가능한 혁신을 할 수 있도록 3DEXPERIENCE를 통한 가치를 제공한다”라는 기업 이념을 가지고 지속가능한 기술 생태계 조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이즈파크  
   
■ 전화 : 02-6430-1620 / 055-275-3161


■ 홈페이지
: www.ispark.kr


Infinite Solution Park
고객의 ICT 솔루션을 찾는 무한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이즈파크는 디지털 트윈 기반 스마트 팩토리, 애자일 성과관리/인사평가,  AI 기반 RPA, 메타버스(AR/VR/MR) 등 디지털 혁신 기술로 고객사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원하고 있는 전문 기업이다.

Virtual Twin Factory with 3DEXPERIENCE
세계적인 3차원 솔루션 전문기업 다쏘시스템의 공식 플래티넘 파트너사인 이즈파크는 3DEXPERIENCE 플랫폼 기반 통합 솔루션을 통하여 제조기업을 위한 버추얼 트윈 팩토리 구축을 지원하고 있다.
다쏘시스템의 3DEXPERIENCE 플랫폼은 버추얼 트윈 기술을 통해 생산 준비 시뮬레이션부터 계획, 실행, 분석 및 예측까지 생산 전주기의 디지털화와 가상화로 제조업체들의 생산성을 최적화할 수 있다.

버추얼 트윈 팩토리가 궁금하다면, 이즈파크로 연락주시기 바란다.




   
센트릭소프트웨어  
   

■ 전화 : 02-2190-3762

■ 홈페이지
: www.centricsoftware.com/ko


실리콘 밸리에 본사를 두고 있는 센트릭 소프트웨어는 패션, 리테일, 신발, 럭셔리, 아웃도어, 전자/가전 제품, 화장품과 식음료 등 소비재 분야 기업들의 제품 컨셉에서부터 디지털 혁신까지 지원해주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센트릭의 주력 상품인 제품 수명주기 관리(PLM) 플랫폼 Centric PLM은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재 업계가 엔터프라이즈 급 상품 기획, 제품 개발, 소싱, 품질, 제품 포트폴리오를 최적화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Centric Visual Boards는 협업과 의사 결정을 위한 시각적 디지털 컬렉션이며, Centric Planning은 소/도매 비즈니스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전반적인 리테일 기획 프로세스 설계를 제공하는 혁신적인 클라우드에 최적화된, AI 솔루션이다. StyleSage가 제공하는 Centric Pricing은 AI 기반 시장 분석이 가능한 플랫폼으로, 가격과 제품 구색에 대한 데이터 정보를 바탕으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어 수익과 마진을 극대화할 수 있다.

다른 많은 업계 제품 중에서도 센트릭 소프트웨어는 Adobe Illustrator, 3D CAD 와 같은 디자인, HIGG와 같은 지속가능성 데이터 관리 툴 외에도, ERP, DAM, PIM, e-com 등을 포함한 수십 개의 다른 엔터프라이즈 시스템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센트릭은 현재 업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플랫폼으로써 높은 고객 만족도를 포함하여 빠른 가치 창출을 이룰 수 있는 소프트웨어이다.



   
   
아이지피넷  
   

■ 전화 : 02-2026-5100

홈페이지 : www.igpnet.co.kr


아이지피넷은 1987년부터 국내 제조 산업을 위한 CAD/CAM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다. 그중 3DxSUITE(3D스위트)는 3차원 데이터의 변환, 검증, 수정, 비교, 단순화 등 디지털 엔지니어링에 필요한 데이터 최적화를 종합적으로 지원한다.

또한 기업과 기업, 사람과 사람, CAD와 CAD, 과거와 미래... 모든 것을 연계하여 DX 시대에 맞게 3D 데이터의 디지털화를 위해 했던 수동적인 업무들을 자동화하여 3D 정보가 잘 활용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 통합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업계와 산업에 관계없이 디지털 변환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그중에서도 엔지니어링과 유통망의 프로세스를 최적화하기 위해 보다 적합한 3D 데이터의 활용이 요구되고 있다. 이미 검증된 기술력으로 전 세계에 많은 사용자를 보유한 3DxSUITE는 3D로 제품 설계 및 제조를 수행하는 모든 고객의 업무 효율화를 뒷받침한다.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  
   

■ 전화 : 02-3016-2000

■ 홈페이지
: www.siemense.com/plm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는 엔지니어링, 제조 및 전기/전자 설계 분야에서 미래 기술을 적용한 디지털 엔터프라이즈 구현을 위한 디지털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Siemens Xcelerator 포트폴리오는 모든 규모의 기업들이 혁신을 추진할 수 있는 새로운 통찰력과 기회, 높은 자동화 수준을 가능하게 하는 디지털 트윈을 생성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Siemens Xcelerator는 가장 최신 기술들을 수용함으로써 완벽한 디지털 트윈 및 모던하고 사용자 중심의 인터페이스, 그리고 여러 외부 환경과 유연하게 연결이 되도록 오픈 에코 시스템 환경을 제공한다.

Siemens의 다양한 산업 솔루션들은 Teamcenter 기반으로 데이터가 통합 및 관리되며 IoT 플랫폼인 MindSphere, Low Code 개발 플랫폼인Mendix, Siemens Cloud Solutions 들과 결합함으로써, 기업들이 다양한 환경들을 쉽게 통합, 구축 및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PTC코리아  
   

■ 전화 :02-3484-8000

■ 홈페이지
: www.ptc.com/ko

PTC는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제조업, 자동차, 우주항공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PLM, CAD, ALM, AR 및 산업용 IoT 솔루션 기술을 제공하여 혁신을 이끌고 있다.

PTC는 완성도 높은 디지털 스레드 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IT기술을 보유하며, 이를 활용하여 기업에서 지속 가능한 IT전략으로 DX를 실현할 수 있다. 또한 글로벌 제조업체들이 제품과 서비스에 혁신을 더하고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키며 작업 환경의 생산성을 개선해 획기적인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헥사곤(Hexagon)  
   

■ 전화 : 1899-2920

■ 이메일 : marketing.korea@hexagon.com

■ 홈페이지 : https://hexagon.com/ko/company/divisions/manufacturing-intelligence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hexagonmi


스웨덴에 본사를 둔 헥사곤은 센서, 소프트웨어, 자율화 분야의 글로벌 선두기업이다.

헥사곤의 주요 솔루션은 △디자인&엔지니어링 솔루션(한국엠에스씨소프트웨어, 로맥스테크놀로지) △생산 소프트웨어 솔루션(베로소프트웨어코리아, DP테크놀로지) △측정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한국헥사곤메트롤로지, 큐다스 한국지사)으로 구성되어 있다. 설계부터 생산, 품질 관리까지 제조 전 공정을 지원한다.

헥사곤 디자인&엔지니어링 솔루션은 구조 분석, 음향 시뮬레이션, 시스템 동역학, 열 유동 해석,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ADAS) 시뮬레이션, 자율주행 분석 솔루션 등 CAE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를 포함하고 있다.

생산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금형, 부품, 판금 및 목재 산업을 위한 위한 다양한 CAD 및 CAM 소프트웨어, 및 CNC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로 구성되어 있다.

헥사곤 측정 솔루션은 3차원 측정기, 레이저 트래커, 광학식 스캐너, 자동화된 측정 및 스캔 솔루션을 통해 품질향상을 위한 정밀한 측정 데이터를 제공한다.

또한 SPC(통계적 공정 관리 소프트웨어) 및 QMS(품질 관리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통해서 측정 데이터를 기반한 통합적인 품질 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스페이스솔루션  
   

■ 전화 : 02-2027-5930

■ 홈페이지 : www.spacesolution.co.kr


스페이스솔루션은 SIEMENS Digital Industries Software(SIEMENS DISW)의 Expert Partner로써 SIEMENS DISW 제품의 공급과 PLM분야 전 영역에 걸친 컨설팅 및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2003년 10월 이후 지금까지 SIEMENS DISW 제품의 공급과 PLM분야 전 영역에 걸친 컨설팅 및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으며,
고객의 요구사항에 맞추어 다양한 자체 솔루션을 개발하여 고객만족도를 높여가고 있다.

국내주요기업에 CAD/CAE/CAM/자동화/PLM/DM 등PLM 전 분야의 프로젝트를 통해 고객의 PLM Value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  
   

■ 전화 : 070-7799-7735

■ 홈페이지 : www.snowflake.com/ko

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와 함께하면 모든 조직이 Snowflake의 데이터 클라우드를 통해 데이터를 모빌라이즈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데이터 클라우드를 사용하여 사일로화 된 데이터를 통합하고, 데이터를 검색하고 안전하게 공유하며, 다양한 분석 워크로드를 실행합니다.
데이터 또는 사용자가 어디에 있든 Snowflake를 통해 여러 클라우드와 지역에 걸쳐 단일 데이터를 경험합니다.

2023년 01월 31일 기준, 2022년 Forbes Global 2000 기업(G2K) 중 573개사를 비롯한 다양한 산업 분야의 수천여 고객이 Snowflake 데이터 클라우드를 사용하여 비즈니스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왜 제조기업에서 Snowflake를 사용해야 할까요?

- 공급망 회복력 개선 : 주요 파트너와의 데이터 협업을 통해 공급망 가시성을 강화하고, 원활하고 안전한 클라우드 간 데이터 공유를 통해 제품 품질을 개선하며 정시 배송을 늘립니다.

- 인더스트리 4.0 및 스마트 제조 분석 강화 : Snowflake의 탄력적인 규모와 반정형, 정형 및 비정형 대용량 IoT 데이터에 대한 기본 지원을 통해 인더스트리 4.0 이니셔티브를 가속화할 수 있습니다.

- 고객 경험 향상 및 새로운 수익원 창출





쓰리피체인  
   

■ 전화 : 02-6949-0626

■ 홈페이지 : www.3pchain.co.kr

쓰리피체인(3PCHAIN)은 고객의 3P(Product, Process, People)에 대하여 IoT 혁신을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전환 및 기존 비즈니스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며 산업 현장의 다양한 시스템 구축 경험을 바탕으로 CAD/PLM/PMS/AR/IoT 분야의 전문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쓰리피체인(3PCHAIN)의 IoT 혁신은 AR을 바탕으로 CAD/CAE/PLM 등 솔루션을 융합하여 실시간 상태 data를 반영하는 Smart Product, Big data 분석을 통한 예측 정비 Smart Factory (Process), 이를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모니터링 가능한 Smart People을 가능하게 합니다.

또한, 3D 설계 방법론 경영의 첨단 노하우를 바탕으로 비즈니스 혁신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며 고객의 관점에서 문제를 해결합니다.


마이링크  
   

■ 전화 : 042-826-1055

■ 홈페이지 : https://my-link.co.kr

마이링크는 자체 개발한 Link PLM을 기반으로 국내 제조 현장에 맞춘 맞춤형 PLM 솔루션 제공하고 있으며, 제품수명주기상에서 발생되는 다양한 양식을 사용자가 직접 만들고 수정하여 사용할 수 있는 Toolkit을 통해 원하는 양식을 개발 없이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자체 보유한 WMS, QMS, SCM과 연동하여 통합 제조 솔루션을 구성할 수 있으며, 기 운영 중인 Legacy(MES와 ERP)와 연동을 통해 단일 PLM 솔루션이 아닌 통합 솔루션으로서 Digital Twin 구성이 가능하다.

다양한 3D 도면 프로그램과 연계를 통한 자동 BOM 생성 및 도면 관리를 지원하며, 사용자 편의성과 User Interface를 극대화한 드라이브형 문서 관리, 아래한글, Office , PDF 등의 문서 내용과 각 업무에서 발생하는 내용까지 검색 가능한 통합 검색 기능, 설계와 제품을 연계하여 추적할 수 있는 Link-PLM만의 자체 기술인 BOT(Bill Of Tracking)을 제공하고 있어 쉽게 제품 설계 및 제조 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Workflow와 연동되는 프로젝트 관리를 통한 설계 및 생산 일정 관리가 가능하다.




나니아랩스  
   

■ 전화 : 042-864-2245

■ 홈페이지 : https://narnia.ai

나니아랩스는 제조업을 위한 생성형 AI 기반의 설계 및 디자인 솔루션 기업입니다. 전통적인 제품개발프로세스를 AI로 혁신하며, 기업과 개인이 더 좋은 제품을 더 쉽고 빠르게 개발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나니아랩스는 공학설계와 산업디자인 두 분야를 위한 특화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1) 공학설계 분야 – AI를 통해 엔지니어링 시스템 설계를 생성, 탐색, 평가, 및 최적화하는 솔루션
2) 산업디자인 분야 – AI를 통해 새로운 디자인을 생성하고 고객의 선호도를 학습하여 추천하는 솔루션

나니아랩스는 제조업을 시작으로 메타버스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AI와 협업하여 최고의 제품을 만들 수 있는 가상세상을 만들어 갑니다.





플러스플라스틱 [PlusPlastic]  
   

■ 전화 : 02-6453-5575
■ 홈페이지 : https://www.plusplastic.com  /  https://www.byrhino3d.com

플러스플라스틱은 3D 디지털 디자인 전문기업으로 제품디자인 및 설계, 건축설계, 역설계, 커스텀 툴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차별화된 디자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소프트웨어 전문 쇼핑몰 바이라이노(byRhino)를 통해 NURBS 모델러인 라이노(Rhinoceros)를 기반으로 3D모델링, 렌더링, 3D제작을 위한 소프트웨어를 디자인, 건축, 기계, 항공, 조선, 쥬얼리등 모든 산업분야에 공급합니다.

Rhinoceros & Plugins
라이노(Rhinoceros)는 정밀도, 형상의 복잡도, 크기에 제한 없는 모델링 작업환경을 제공하며, 각 산업 분야에 특화된 다양한 플러그인으로 3D모델링, 디자인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그래스호퍼는 Rhino에 탑재된 알고리즘 편집기로 프로그래밍 지식 없이도 개발자와 디자이너가 생성하는 알고리즘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KeyShot
키샷은 실시간 렌더링 소프트웨어로서 사진과 같은 고품질의 렌더링 이미지나 애니메이션을 쉽고 빠르게 제작할 수 있습니다. 플러스플라스틱은 LUXION사의 공인 플래티넘 리셀러로 키샷의 유통 공급 및 사용자 지원, 교육을 통해 사용자의 효율적 렌더링 업무를 위해 노력합니다.



PLM 홈페이지 관리캐드앤그래픽스 : 전화: 02-333-6900, 팩스: 02-774-6911 / 메일: plm@cadgraphics.co.kr
사업자번호: 237-88-00798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23길 47 미도파광화문빌딩 607호 (주)이엔지미디어 우)03182

Copyright CAD&Graphics ENGMEDIA CO., LTD.   All rights reserved. ADMIN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