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M Best Practice Conference


한국산업지능화협회
아이지피넷
캐드앤그래픽스
캐드앤그래픽스블로그
3d 프린팅 가이드
현재위치 : HOME > PLM Conference
 

   
인텔코리아  
   
■ 전화 : 02-767-2500

■ 홈페이지
: www.intel.co.kr


세계적인 반도체 기업인 인텔은 엣지에서 클라우드를 아우르는 다양한 플랫폼을 보유하며 4차 산업혁명과 AI를 통한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에 맞춰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인텔은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시스템통합, 클라우드 등 분야별 국내외 전문업체와 함께 생태계 구축에 노력하고 있으며 고객의 기존 인프라에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솔루션들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출시된 3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는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분석하고 처리하게 해주며 내장 AI 가속 기능, 엔드 투 엔드 데이터 사이언스를 위한 광범위한 소프트웨어 최적화 기능, 스마트 솔루션 생태계를 갖춘 유일한 메인스트림 데이터 센터 CPU이다. 급격한 디지털화와 다양해지는 워크로드에 따라 인텔은 생산성 향상을 위한 하드웨어 및 IOT솔루션을 제공하고 고객과 비즈니스를 동반 성장시키며, 새로운 영역에서의 기회를 발굴해나가고 있다.

   
   
PTC코리아  
   

■ 전화 : 02-3484-8000

■ 홈페이지
: www.ptc.com/ko

PTC는 기업이 스마트 커넥티드 세상에서 사물을 설계, 제조, 운영, 서비스하는 데 유용한 기술 플랫폼과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소프트웨어 회사이다.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사물인터넷(IoT)과 혁신적인 증강현실(AR)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1986년 디지털 3D 설계 혁신, 1998년 인터넷 기반 PLM을 최초로 출시했다.

현재 PTC는 업계를 선도하는 세계 정상급 3D 프린팅, 커넥티드 PLM, 산업용 IoT 및 AR 플랫폼과 솔루션을 통해 현실과 디지털 세상을 융합함으로써 기업의 제품 생성, 운영 및 서비스 방식을 획기적으로 변화시키고 있다.



   
   
디모아  
   

■ 전화 : 02-6388-4146

■ 홈페이지 : www.dimoa.co.kr


디모아(DMOA)는 PTC 코리아 공인 총판으로 국내 제조 산업 분야에 PTC 솔루션 및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는 PTC 제품 및 솔루션 제안 외에도 정기적인 무료 기초교육과 세미나, 콘텐츠 등을 통해 비즈니스 파트너 및 고객과 함께 성장하고 있다.
디모아는 PTC뿐만 아니라 Microsoft, AhnLab, Unity, Quest, Poly 등 IT 트렌드 변화를 이끌며 시장을 선도하는 비즈니스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IT산업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의 업무 환경 개선 및 가치 창출을 위한 다양한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제품 공급으로 국내 대표 IT 유통기업으로 성장했다. 또한, 비즈니스 파트너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디지털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디모아에서 공급하는 PTC와 그 외 다양한 제품 및 솔루션은 웹사이트(Pickcl – 클라우드를 PICK 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쏘시스템코리아  
   
■ 전화 : 02-3270-7800

■ 홈페이지
: www.3ds.com/ko


1981년에 설립돼 프랑스에 본사를 두고 있는 다쏘시스템은 3D익스피리언스 기업이다. 140여 개국 27만 고객사와 협력하여 경험의 경제를 이끌어 가고 있는 다쏘시스템은 지속 가능한 혁신을 가능하게 하는 가상 세계를 비즈니스와 사람들에게 제공한다. 다쏘시스템의 솔루션은 제품의 디자인, 생산 및 서비스하는 방식을 변화시키며, 가상세계의 가능성을 확장하고, 사회적 혁신을 촉진한다.

다보스 포럼 선정 2018년 세계 100대 가장 지속가능한(The Most Sustainable) 기업 세계 1위, 2014년 포브스 선정 소프트웨어 부문 ‘가장 혁신적인 기업’ 세계 2위에 선정되는 등 혁신성과 지속 가능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1997년에 설립된 다쏘시스템 한국 법인은 서울 삼성동 아셈타워에 있으며 260여 명이 근무하고 있다. 삼성전자, POSCO, LG전자, 현대자동차, 두산인프라코어, 삼성디스플레이, STX, 현대중공업, SK하이닉스, KAI, 등 국내 11,000여 유수 혁신 기업들을 고객사로 지원한다.

2010년에 720여억원을 투자하여 대구 최초의 해외 기업 R&D 센터를 설립해 조선해양산업, 건축, 엔지니어링 및 건설 산업 그리고 에너지, 프로세스 및 유틸리티 산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대구 지역에 50여명의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고 아낌없는 투자를 해오는 등 한국경제 발전과 기업 혁신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아 2010, 2012, 2014년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2015년 9월에는 대한민국 국무총리가 프랑스 본사를 방문하여 한국경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했다. 또한, 2017년 5월에 아시아 최초로 3D익스피리언스 랩을 개소하여 이노디자인, 서울시, 프랑스 테크 허브 등과 MOU를 맺고 국내 잠재력 있는 스타트업들을 발굴 및 육성하는 일에 앞장서고 있다.


2018년 10월에는 국내 산업의 비즈니스 혁신 및 산학협력에 대한 투자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무역협회가 수여하는 ‘한국-프랑스 비즈니스 어워드’를 수상하기도 했다. 2019년 6월에 서울 삼성동 아셈타워에 전 세계 6번째로 3D 디자인, VR(가상현실), 시뮬레이션, 3D 프린팅 등 최첨단 3D 가상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3D익스피리언스 이그제큐티브 센터’를 개소했다.


또한, 2019년 11월에는 경상남도 및 경남창원스마트산단사업단과 MOU를 체결하여 경남지역 ICT 산업발전, 스마트팩토리 보급 및 확산,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 사업을 적극 펼치고 있다.




 
   
HEXAGON PPM 사업부  
   
■ 전화 : 02-3489-0300

■ 홈페이지
: https://hexagonppm.com/ko-kr


Hexagon은 센서, 소프트웨어, 자동화 기술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Hexagon은 지속 가능성 실현과 자동화 기술 가속화를 목표로 데이터 중심의 핵심 솔루션을 개발해 제공하고 있다.

Hexagon은 무궁무진한 데이터를 활용한 혁신 기술과 스마트 솔루션을 통해 산업, 제조, 인프라, 안전 및 모빌리티 애플리케이션 전반에 걸쳐 효율성과 생산성, 품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20여 년 전 센서 솔루션 분야 글로벌 리더로 부상한 Hexagon은 물리 공간 디지털 캡처 및 포지셔닝을 실현했다. 이후, Hexagon은 센서 데이터 가치 실현을 넘어, 실제 시나리오의 위치 정보를 설계하고 시뮬레이션 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개발했다.
오늘날 Hexagon은 기존에 보유한 센서 및 소프트웨어 리더십에 머신러닝과 AI 센서를 결합해 자동화 솔루션 분야를 혁신하고 있다.

Hexagon의 PPM division (이하 Hexagon)은 플랜트, 선박 및 해양 시설의 스마트한 설계와 운영을 지원하는 세계 최고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제공 업체다. Hexagon은 자사의 뛰어난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을 통해 대규모 프로젝트를 디지털화한다.

기업은 Hexagon 솔루션을 사용해 자산, 프로세스, 규제, 안전 의무사항 관련 정보를 통합적으로 관리함으로써 미세한 손실까지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 또한 구조와 시설물을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설계 및 운영해 생산성을 높이고 프로젝트를 가속화할 수 있다.

Hexagon은 오랜 기간 프로세스, 전력, 선박 시장에서 최고 위치를 선점한 인터그래프 (Intergraph)를 2010년 인수한 후 Hexagon 주요 사업부 중 하나로 Hexagon’s PPM division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는 ‘One Hexagon’을 지향하며 Hexagon 이름으로 산업, 제조, 인프라, 안전, 애플리케이션 이동성 분야를 리드하며 효율성과 생산성을 향상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아비바코리아  
   

■ 전화 : 02-3284-5300

■ 홈페이지
: www.aveva.com/ko-KR

AVEVA(아비바)는 엔지니어링 및 산업용 소프트웨어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지속가능성의 혁신을 이루어 가고 있습니다. 정보와 인공지능의 강력한 힘과 인간의 인사이트를 연결하여, 아비바는 데이터를 사용해 새로운 가치를 발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는 바로 아비바가 추구하는 퍼포먼스 인텔리전스(Performance Intelligence)이며, 아비바의 포괄적인 포트폴리오를 통해 전 세계 20,000 개 이상의 기업이 더 스마트하게 엔지니어링하고 더 나은 운영을 하며 지속 가능한 효율성을 추진하고 있다.

아비바의 고객은 5,500개 파트너와 5,700명의 공인 개발자를 포함하여 최대 규모의 산업용 소프트웨어 에코시스템을 통해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아비바는 화학, 소비재, 식음료, 인프라, 해양, 광산/광물/금속, 오일 및 가스 (업스트림, 미드스트림, 다운스트림), 제약, 전력 및 유틸리티, 상하수도 산업 전반에 걸쳐 주요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아비바는 영국 케임브리지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40개국의 90개 지역에 6,500명이 넘는 직원을 보유하고 있다.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SAP코리아  
   

■ 전화 : 080-219-2400

홈페이지 : www.sap.com/korea


SAP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규모와 업종에 관계 없이 모든 기업이 최고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전 세계 거래 매출의 77%가 SAP 시스템을 통해 처리된다.

SAP의 최신 전략은 모든 기업이 지능형 엔터프라이즈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SAP의 머신러닝, 사물인터넷(IoT), 고급 애널리틱스 기술은 고객의 비즈니스를 지능형 기업으로 전환하는 것을 지원한다. SAP는 사람과 조직에 깊은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경쟁 우위를 유지하도록 지원하는 협업을 촉진한다.

SAP는 기업이 소프트웨어를 중단 없이 원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기술을 단순화한다. SAP의 엔드투엔드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제품군을 통해 전 세계 25개 업종의 기업 및 공공 고객이 수익성 있게 운영하고, 지속적으로 바뀌는 상황에 적응하며,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다.

SAP는 고객, 파트너, 직원 및 업계 선구자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가 더 잘 운영되고 사람들의 삶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오토데스크코리아  
   

■ 전화 : 02-3484-3400

■ 홈페이지
: www.autodesk.co.kr


오토데스크는 설계 및 제작 소프트웨어 글로벌 리더로서 제조, 건축·엔지니어링·건설(AEC, Architecture, Engineering and Construction),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위한 소프트웨어를 만들고 있다.

오토데스크의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는 인공지능(AI) 기반 설계 기술인 ‘제너레이티브 디자인(generative design)’을 비롯, 디지털 트윈, 로보틱스 같은 최신 기술을 활용, 기업과 개인 사용자들이 프로젝트 전반에 걸쳐 더욱 빠르고 효율적이며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제품 개발을 위한 클라우드 기반의 3D CAD, CAM, CAE 소프트웨어 ‘Fusion 360(퓨전 360)’은 산업 및 기계 설계, 시뮬레이션, 협업 및 기계 가공 기능까지 결합된 제품으로, 컨셉 설정에서 제작까지 아우르는 통합 도구 세트다. 제너레이티브 디자인 기능을 비롯, 에드밴스드 시뮬레이션, 5축 가공 등 CAM 기능도 제공한다.

또 제조 및 AEC 업계 융합을 위한 솔루션으로는 전문가 수준의 모델링 및 시뮬레이션을 위한 3D CAD 소프트웨어 ‘Inventor(인벤터)’와 BIM(Building Information Modeling) 대표 소프트웨어 ‘Revit(레빗)’이 있다.

이들을 함께 사용하면 BIM 기반 프로젝트에 건물 요소를 제조해 적용할 수 있어, 이를 통해 제조 업계에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열어가고 있다.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  
   

■ 전화 : 02-3016-2000

■ 홈페이지
: www.siemense.com/plm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는 엔지니어링, 제조 및 전기/전자 설계 분야에서 미래 기술을 적용한 디지털 엔터프라이즈 구현을 위한 디지털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Siemens Xcelerator 포트폴리오는 모든 규모의 기업들이 혁신을 추진할 수 있는 새로운 통찰력과 기회, 높은 자동화 수준을 가능하게 하는 디지털 트윈을 생성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Siemens Xcelerator는 가장 최신 기술들을 수용함으로써 완벽한 디지털 트윈 및 모던하고 사용자 중심의 인터페이스, 그리고 여러 외부 환경과 유연하게 연결이 되도록 오픈 에코 시스템 환경을 제공한다.

Siemens의 다양한 산업 솔루션들은 Teamcenter 기반으로 데이터가 통합 및 관리되며 IoT 플랫폼인 MindSphere, Low Code 개발 플랫폼인Mendix, Siemens Cloud Solutions 들과 결합함으로써, 기업들이 다양한 환경들을 쉽게 통합, 구축 및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이지피넷  
   

■ 전화 : 02-2026-5100

■ 홈페이지
: www.igpnet.co.kr

아이지피넷은 C&G SYSTEMS와 Elysium의 한국총판 업체로 1987년, 초정밀부터 대형까지 정밀 가공 전문 CAM 소프트웨어로 시작되어 이후 프레스 설계 툴, 3D 형상 활용 툴, 정밀 5축 가공 툴을 오랫동안 판매하고 사용 지원하고 있는 CAD/CAM 소프트웨어 회사이다.

국내 양산 제조 산업을 위한 CAD/CAM 최적화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의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고 고객을 더욱 만족시킬 수 있는 선도적인 회사가 되고자 꾸준한 노력을 하고 있다.

취급하는 제품으로는 CAM-TOOL(5축 고효율·고정도 자동CAM), EXCESS-HYBRIDⅡ(프레스 2D&3D 설계), CADdoctor & ASFALIS(3D 모델링 최적화 시스템), AIQ(금형용 공정 관리 시스템), 가공컨설팅(고정밀 열박음 홀더, 고효율 공구) 등이 있다.



PLM 홈페이지 관리캐드앤그래픽스 : 전화: 02-333-6900, 팩스: 02-774-6911 / 메일: plm@cadgraphics.co.kr
사업자번호: 237-88-00798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23길 47 미도파광화문빌딩 607호 (주)이엔지미디어 우)03182

Copyright CAD&Graphics ENGMEDIA CO., LTD.   All rights reserved. ADMIN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