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산업지능화협회
■ 전화 : 02-808-0828
■ 홈페이지 : www.koiia.or.kr
사단법인 한국산업지능화협회(구 한국스마트제조산업협회)는 2006년 12월 5일 출범한 『PLM 컨소시엄』을 전신으로 하며, 국내 PLM 보급 및 활성화를 목적으로 현대·기아자동차, 삼성전자, LG전자 등 국내 주요 대기업은 물론, 관련 중소제조업체, 정보기술업체, 연구소 및 학계가 참여 하는 기술 교류와 정보교환 장으로서의 역할을 10여년 간 충실히 해 왔습니다.
한국산업지능화협회』는 국가 제조업 혁신 3.0 전략을 통해 우리나라 중소·중견 제조 기업이 글로벌 경쟁력의 기술 수준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주도해 나가는데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활동할 수 있는 단체로 출범하자는데에 회원들의 중지를 모으게 되었고 2015년 8월 28일 산업통상자원부 산하의 사단법인으로 출범하게 되었습니다.
협회는 국내 제조산업의 기술과 역량을 발전시키는 창구로서의 역할을 온전히 수행하기 위해, 기존의 PLM 분야뿐만이 아닌 제품개발, 생산, 유통 및 서비스 단계의 모든 업무에 핵심이 되는 PLM/MES/공장자동화 기술을 포함한 모든 스마트제조 관련 분야까지 그 활동영역을 확대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2020년 7월 한국산업지능화협회로 협회명을 변경하면서 산업지능화 분야까지 사업을 다각화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협회는 회원간의 상호 협력증진을 기반으로 설계 및 제조 원천 기술의 연구, 보급 및 적용을 촉진시키는, 명실상부한 한국의 디지털 혁신을 주도해 나가는 리더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갈 것이며 또한, 모든 회원(사)의 정보 교류와 친목의 장을 제공함으로써 회원사의 권익을 도모함과 동시에 사업영역에 있어서도 뚜렷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원을 해 나갈 것입니다. |